STUDY/Wwise

Wwise101 : 3강 독학 후기

배달부키키 2024. 3. 25. 23:14

아 이런 거 넘 좋다ㅋㅋ

먼저 Switch Group 오브젝트로 매개 변수를 정의한 다음 Switch 오브젝트를 통해 매개 변수 안에서 옵션을 정의합니다.
그 다음 Switch Container 오브젝트를 사용해서 듣고자 하는 사운드를 할당합니다.

 

이런 식으로 Switch Group 을 만들어 여러개의 오브젝트를 추가해 게임 엔진으로부터 정보를 수신할 준비를 하는데요.
저 오브젝트들을 게임 신호를 수신할 수신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.

결국 플레이어가 게임 플레이 도중 걸을 수 있는 모든 표면을 알아야 하고 그러기 위해선 이런 표면을 묘사하는 이름이 먼저 결정되어야 한다고 하네요.

그 뒤엔 반드시 프로그래머에게 게임 엔진 플레이어가 걷고 있는 표면을 제대로 전달해야한다고 합니다!

 

 

 

Project Explorer의 Audio 탭에서 Actor-Mixer Hierarchy 안의 Default Work Unit을 우클릭한 후
Import Audio Files를 선택 해 Import 시켜야하는데, 이번엔 Add Files가 아니라 Add Folders를 선택하라고 하빈다.

준비된 폴더 속 파일들은 다 정리가 되어있었는데, 문제는 폴더가 4개 밖에 없었다는... 알고보니 이것두 학습 중 한 부분이었습니다.

일부러 네 개 밖에 준비해놓지 않은 거였고, 현실적으로 게임 제작 중 사용하고자 하는 모든 사운드를 넣지 못할 수 있는 상황을 구현해놓은 거라고 하네요.

혹은 사용 가능한 표면에 따라 고유의 사운드를 다 넣기에는 리소스가 충분하지 못한 상황이라던가...
다음 실습 때는 동일한 사운드의 집합을 다른 표면에 사용하는 방법도 다룰 거라고 합니다.

심장박동소리를 그래프 수치에 따라 볼륨 조절하는 것도 학습했는데, 이게 좀 재밌었습니다...🤓

 

 

 

오 나 이제 억까에 안 낚이네

 


 

 

지금까지 1년 전인 2022년 12월에 공부했던 내용이었다면, 현재는 Wwise101 복습 및 이후 학습을 이어 독학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.

혹시 해당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블로그 기록을 참고해봐도 좋겠습니다.

 

공부 기록